때는 바야흐로 2년 전 집 앞의 LG유 플러스 대리점에서 중고 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으로 갤럭시 노트 10을 구입한다(feat. 호ー갸은)2년 만기가 되는 휴대 반환 전에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에 다녀왔습니다.중고 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절대 가입 금지!!할머니도 아니고 이런 호건 프로그램에 4년도 가입했다는 것이 자신이 너무”ㅅ” 같네요… 그렇긴(웃음)HuLG유 플러스가 요청하는 중 가보 프로그램의 조건은 휴대 전화 상태가 완전히 정상이 없다고 남은 할부금을 정산 처리하고 주는데, 그 조건이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요즘은 조금 완화됐다는 것인데…)액정에서도 스마트 폰의 모퉁이에서도 나오고 상처가 닿아서는 안 됩니다.그 외에도 불구하고 잔상도 있어서는 안 되고… 그렇긴 아무튼 한마디로 S급이 아니면 안 됩니다.2년 전 중구 가보를 반납할 때 별다른 이유로 금액이 공제되어 이번에는 반환 전에 점검하기 위해서 집 앞의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에 다녀왔습니다.인천 1호선 원 제 역에 위치하는 삼성 전자 서비스 교육 센터입니다.
때는 바로 2년 전 집 앞 LG유플러스 대리점에서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으로 갤럭시노트10을 구입하고(feat. 호갱) 2년 만기가 되면서 휴대폰 반납 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다녀왔습니다.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절대 가입 금지!!할머니도 아니고, 이런 호건 프로그램에 4년이나 가입했다는 것이, 스스로는 매우 ‘ㅅ’인 것 같네요…(웃음) HuLG유플러스에서 요청하는 중가보 프로그램의 조건은 휴대폰 상태가 완전히 정상적이지 않으면 나머지 할부금을 정산 처리해주는데 그 조건이 매우 어려운 편입니다. (요즘은 좀 완화됐다던데…) 액정이든 스마트폰 모서리든 찍히고 흠집이 나면 안 됩니다. 그 외에도 액정 잔상도 없어야 하고… 어쨌든 한마디로 S급이어야 합니다.2년 전 원자바오를 반납할 때 별도의 이유로 금액이 차감돼 이번에는 반납 전 점검하기 위해 집 앞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다녀왔습니다.인천 1호선 원인재역에 위치한 삼성전자 서비스 연수센터입니다.
1층은 삼성 디지털 플라자로 운영되며 휴대폰, 가전제품 등 삼성의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나는 서비스 센터에 가야 해서 바로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 입구에 있는 무인접수기에서 수리접수를 하고..금요일 점심인데 대기객이 꽤 많았어요. 번호표를 받고 약 4-50분 대기한 것 같습니다.창구가 너무 많은데 직원분들은 착석하지 않으셨어요. 센터가 너무 커서 대기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었어요.점검 결과 갤럭시노트10 모서리가 찍혀 결국 액정수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부가서비스로 보험에 들어 놓고 사전 수리하면 5만3000원인데 대리점 직원이 중가보 반납 시 해당 문제로 더 큰 금액이 차감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엔지니어분이 액정은 괜찮고 모서리만 찍혔는데 갤럭시노트10은 일체형이라 다 교체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부들부들… 엔지니어 김현태씨가 너무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셔서 삼성전자서비스에 굉장히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 카드 영수증과 수리비 명세서를 발급받았고 수리비 266,000원을 지불한 후 나왔습니다. 수리 시간은 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LG유플러스 파손보험 청구를 위해 구글앱에서 아래 앱을 다운받으세요 U+휴대폰 분실파손보험 내 휴대폰에서 로그인으로 접속!다른 휴대폰으로도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 가능합니다.나는 파손보험(휴대폰파손보험70)만 들어있기 때문에 파손보상신청을 누르고 계속 넘어갑니다.파손 내역은 샘플 양식이 있어 바로 작성 가능합니다. 보험금을 받을 계좌번호도 입력해 줍니다.마지막으로 낮에 센터에서 발급받은 서류 등록하시면 끝! 아주 간단합니다. 보험청구를 신청하시면 카카오톡으로 보험사에서 신청내역 안내메시지가 발송됩니다.금요일 밤: 파손보험 신청 토요일 아침: 서류 확인 완료 및 지급 예정 안내 월요일 오후: 보험금 입금 완료일 처리가 매우 빠르네요.실시간으로 보험사에서 진행상황 카카오톡을 안내해주는 점이 좋았습니다.며칠 후에 대리점에 가서 노트 10을 반납했어요. 수리할때 어차피 반납할테니 보호필름 가죽을 벗기지 말아달라고 했더니 기포가 자꾸 올라왔어요 ㅎㅎ 민트로 판매하면 플립3 보상으로 40만원을 받을 수 있었는데 저는 중가보 프로그램때문에 남은 할부금만 면제 종료!! 2년동안 노트10 휴대폰 할부금+중가보 부가서비스비를 하면 90이상 지출한것 같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수리비까지 추가!!!!!제비같은 중가보 프로그램 영원히 안녕히 계세요..매달 부가서비스 비용도 별도로 내야하고, 휴대폰보험 부가서비스비+S급 상태유지+프리미엄폰으로 LG 기변필수 등 여러모로 좋은 점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성지에서 싸게 구입하지 않아도 오히려 일반 대리점 공시지원금 할인+2년 후 중고 판매가 더 나을 것 같습니다.아니면 요즘 핫하다는 자급제폰 구입+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권합니다.계산역 4번 출구의 노양심 거짓말쟁이 대리점 때문에 강제로 2년 가입해서 총 4년이나 이중 가보에 발목이 잡혀 있었습니다. 억울해 하는 LG 기변이 필수라서 이번 플립3까지 LG를 써서 거절할 생각입니다. 이상 휴대폰 수리 후 LG유플러스 파손보험 리뷰 종료!!!